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서브탑

커뮤니티

서브탑

커뮤니티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지 정보

2019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최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19-09-19

조회5,365

링크
본문

 

[제천=충청일보 이재남 기자]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다음 달 2~ 7일 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과 시내 행사장인 여름광장(옛 동명초 부지)에서 개최된다.

한방바이오박람회는 전통 한의약에 바탕을 두고 있는 한방산업의 가치가 현대 바이오기술을 기반으로 한 바이오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지를 오감(五感)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산업관과 체험관을 통합한 ‘한방바이오융복합관’을 신설하고 제천한방기업 판로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국내 대형 마트 및 쇼핑몰 MD(머천다이저)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빅바이어를 초청해  구매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내행사장(여름광장)에서는 한방여권에 관내 관광명소 방문 스탬프를 찍어 제출하면 기념품 등을 제공하고, 한방바이오제천몰 및 제천약초시장상인회의 특별할인 판매장 등을 준비하여 다양한 한방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의 대표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세명대부속한방병원 무료진료체험, 대원대학교 건강관리무료체험관, 공자학원 중국열민구뜸체험관, 한방이혈무료체험관과 더불어 한방웰니스를 함께 보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힐링·흥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한방테마체험존에서는 공모를 통한 새로운 체험프로그램 30여개가 진행되며, 100만 유튜버와 함께 하는 '창현 거리노래방', '힘자랑 건강자랑', '열기구 체험' 등 다채롭고 특별한 이벤트와 체험이 곳곳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더욱 막강한 메인무대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기그룹 코요태의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김범수의 힐링콘서트, 쇼그맨(박성호, 김원효 등) 개그쇼, 볼빨간사춘기 미니콘서트 등이 매일 오후에 펼쳐지고 각종 경연대회와 지역예술단체 공연이 알차게 펼쳐진다.

특히 매일 오후 7시 홍지민 뮤지컬 갈라쇼, 양재기 품바공연, 버즈 민경훈 미니콘서트, 서영은의 7080이야기 콘서트가 진행되며, 마지막 일요일에는 장윤정, 김나희, 정미애 등이 꾸미는 '미스트롯 in 제천'을 끝으로 여름광장 메인무대를 마무리하게 된다.

박람회장 내에서는 제천화폐 모아와 한방통보가 통용된다. 

제천화폐 '모아'로 한방통보를 구매 시 모아 1만원 권 1매를 개당 2000원인 한방통보 6개와 교환할 수 있어 모아를 사용할 경우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계기로 국내·외에 각인돼 가고 있는 한방힐링도시 제천, 자연치유도시 제천을 확고히 할뿐 아니라 국외에 이르기까지 산업적 브랜드 가치를 넓혀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행사장을 찾는 모든 관람객들이 제천시가 '머물고 싶은 도시'라는 기억을 함께 담아갈 수 있도록 박람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의 입장료는 무료며, 일부 유료 체험프로그램 등을 제외하고는 관람·체험도 대부분 무료로 운영돼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2024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27116) 충청북도 제천시 한방엑스포로 19 (왕암동660)
TEL. 043-647-2695
FAX. 043-647-1022